Canada CUP 2016 한국어중계 안내

방송일정 (한국시간 기준)

## 팀전은 중계하지 않습니다 ##
DAY 1: POOL ~ TOP8
10월 29일 (토) 저녁 9시 ~ 10월 30일 (일) 낮 12시
DAY 2: TOP 8 ~ Grand Final
10월 31일 (월) 오전 9시 ~ 오전 11시

중계진

캐스터 murderK
해설 BIGDANMUL, SAULABIS

참가선수 소개

players

대한민국 선수단(?)

RZR INFILTRATION
레이저 소속 프로게이머. 국내에서는 인생은잠입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는 이선우 선수입니다. 캡콤 프리미어 프로투어 첫 북미대회인 Final Round와 바로 다음주에 열린 Northern California Regionals에서 ‘내쉬’라는 캐릭터로 우승하면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격투게임 이벤트인 Evolution 2016에서 우승을 한 현재 스트리트 파이터 5(이하 스파5) 최강자 중 한 명 입니다.
TS POONGKO
팀 시크릿 소속의 프로게이머. 국내에서 풍림꼬마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는 이충곤 선수입니다. 예전 시리즈와 다르게 이번 스파5에서는 전작보다 대회 성적이 나오지 않고 있었으나, 일본 도쿄게임쇼에서 열린 프리미어 대회 Japan Cup에서 2위를 차지하면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NL
방송에서나 사석에서나 항상 스트리머일 뿐 프로게이머가 될 생각이 없다고 하지만 대회를 너무 자주 참가하고있는 격투게임 전문 스트리머. 스파5 처음부터 류를 사용해왔고, 팀 스피릿제로에서 열었던 로드투 TGS와 SEAM을 둘 다 우승하면서 해외대회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습니다. SEAM 2016에서는 공동 5위를 차지하면서 세계적으로 주목받았고, 최근 대회성적이 급상승하고 있어서 이번 캐나다컵도 기대가 됩니다.
XYZZY
ㅇㅅㅇ 한국의 재미있는 버디. 캐릭터 성능이 낮다고 평가받는 ‘버디’라는 캐릭터로 싱가폴에서 열렸던 아마추어 대회에서 2위를 차지했고, 같은 날 열린 SEAM 2016에서 중국의 프로게이머 샤오하이를 쓰러뜨리면서 많은 해외 게이머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SCR 2016에서도 수 많은 강호들을 쓰러뜨리면서 공동 7위를 차지하면서 세계 최고의 버디라는 찬사를 받고있습니다.
Verloren
최근 풍꼬보다 캐미를 더 잘 쓰는게 아닌지 의심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팀 스피릿제로에서 주최한 오사카 교류전에서 마지막 히쇼선수를 이기면서 대회의 깊은 맛(?)을 보고 게임을 정말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풍꼬와 함께 중국 G리그에 참가해서 좋은 성적을 거뒀고, 국내에서 열린 미디어뮤즈 대회에서 이선우 선수를 꺾으면서 1위를 차지한 뒤 싱가폴의 아마추어 토너먼트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프로투어도 드디어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시드와 포인트가 필요한 선수가 많아 굉장히 흥미진진한 매치로 채워질것으로 예상하며 우리나라 선수들도 5명이나 출전한 만큼 많은 응원과 시청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