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 최강자전, LAUGH 선수가 류의 건재함을 과시하며 본선 진출
– LAUGH, Infiltration, Kimlegend, M.lizard, 4명의 선수 본선 진출
– 7월 9일 2차 예선 진행해 4명의 본선 진출자 선발
– 7월 16일 최종 우승자에게 신형 XBOX 360과 매드캐츠 TE 스틱 증정
격투게임 이벤트 스피릿제로(SPIRITZERO, http://spiritzero.com)와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이사 강진구)에서 진행하는 ‘캡콤코리아배 슈퍼스트리트파이터 Ⅳ 아케이드 에디션 게임대회’의 첫 번째 예선전이 지난 7월 2일 서초동에 위치한 국제전자상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첫 예선에는 지난 6월 말 호주의 ‘샤도루 닷컴’ 주최로 개최된 ‘Shadowloo Showdown 2k11’ AE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한 ‘풍림꼬마(Poongko)’ 선수와 6월 중순 미국 ‘NorCal Regionals’에서 2등을 차지한 ‘인생은 잠입(Infiltration)’ 선수 등 정상급 실력을 가진 선수들이 다수 참가하여 관심을 모았다.
이날 풍림꼬마 선수와 인생은 잠입 선수는 조금 이른 32강에서 맞붙었다. 다양한 공격 루트를 보이며 첫 세트를 따낸 풍림꼬마의 세스를 상대로 고우키의 새로운 울트라 콤보 천충해역인을 맞추면서 기세를 잡은 인생은 잠입 선수가 결국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하면서 최강의 고우키 유저임을 다시금 확인시켰다.
강력한 우승후보인 풍림꼬마를 탈락시킨 인생은 잠입 선수는 이후 압도적인 실력으로 결승까지 진출해 류를 사용하는 LAUGH 선수를 만났다. 오랜 기간 캡콤 격투게임을 플레이해온 LAUGH 선수는 침착한 방어를 바탕으로 변칙적인 승룡권 공격을 성공시키며 1차 예선의 우승을 차지했다.
3위 결정전에는 블랑카를 사용하는 Kimlegend 선수가 바이퍼를 사용하는 M.Lizard 선수에게 승리하였으며 4위까지의 선수가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격렬한 대전이 끝난 후에는 경품 추첨 행사가 이어져 대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캡콤코리아에서 발매된 게임 타이틀, 매드캐츠사의 토너먼트 에디션 스틱, 그리고 향후 캡콤코리아에서 2011년 8월부터 2012년 2월까지 발매되는 모든 타이틀을 제공하는 ‘캡콤코리아 향후 타이틀 증정권’에 당첨되는 행운을 누렸다.
한편 7월 9일에 진행되는 2차 예선에는 1차 예선에서 아깝게 떨어진 풍림꼬마를 비롯해 탄탄한 방어력의 발로그 고수 자넷, 강력한 심리전을 자랑하는 장기에프의 짱무 선수 등이 참가신청을 완료해 다시 한번 격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차 예선은 7월 8일까지 스피릿제로 홈페이지(http://spiritzero.com)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차 예선과 마찬가지로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다음 팟(http://tvpot.daum.net/spiritzero.live)을 통해 실시간 중계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진표>
<대회영상>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0274E7D1853620FA
<보도자료 문의>
스피릿제로(SPIRITZERO, http://spiritzero.com/)
이동배 glayh@naver.com
백인수 saulabis@spiritzero.com
이운진 BIGDANMUL@gmail.com
SPIRITZERO.COM
GAME EVENT ASSOCIATION in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