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 최강자전, 2차 예선 리포트

Jul 10, 2011 by Team SPIRITZERO in  보도자료

ck_ssfae_banner_2_new

  • PoongKO, Zzangmoo, Radeku, Madana_zan 4명의 선수 본선 진출
  • 겹치는 캐릭터 없이 결승에 다채로운 캐릭터가 모여
  • 7월 16일 최종 우승자에게 신형 XBOX 360과 매드캐츠 TE 스틱 증정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이사 강진구)와 격투게임 이벤트 스피릿제로(SPIRITZERO, http://spiritzero.com)에서 진행하는 ‘슈퍼스트리트파이터Ⅳ AE 최강자전’의 두 번째 예선전이 지난 7월 9일 서초동에 위치한 국제전자상가에서 진행됐다.
첫 예선에서 Infiltration 선수에게 아깝게 패배했던 PoongKO 선수는 2차 예선에도 세스로 출전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장기에프의 Zzangmoo, 마코토를 사용하는 BIGDANMUL, 티호크 유저로 유명한 Ink7, 테켄크래쉬 우승 경력의 Gura 등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다수 참가해 1차 예선보다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날 결승전에서 PoongKO 선수를 맞이한 Zzangmoo 선수는 스크류파일드라이버 심리전만으로 한 라운드를 따내며 분전했다. 그러나 기계 같은 정교함을 자랑하는 PoongKO 선수의 세스를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우승은 PoongKO 선수가 차지하게 되었다.
<대진표>

 
<대회영상>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732707EC28FE4963
 
<보도자료 문의>
스피릿제로(SPIRITZERO, http://spiritzero.com/)
이동배             glayh@naver.com
백인수             bis8285@naver.com
이운진             BIGDANMUL@gmail.com
 
SPIRITZERO는 한국 대전 격투 게임계의 부흥을 도모하는 친목단체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격투 게임 페이지를 만드는 것과 한국을 대표하는 큰 대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2010년에 시작되었습니다.
SPIRITZERO.COM
GAME EVENT ASSOCIATION in KOREA

캡콤코리아배 SSFⅣAE 1차예선 성황리에 치뤄

Jul 08, 2011

ck_ssfae_banner_2_new

AE 최강자전, LAUGH 선수가 류의 건재함을 과시하며 본선 진출

– LAUGH, Infiltration, Kimlegend, M.lizard, 4명의 선수 본선 진출
– 7월 9일 2차 예선 진행해 4명의 본선 진출자 선발
– 7월 16일 최종 우승자에게 신형 XBOX 360과 매드캐츠 TE 스틱 증정

격투게임 이벤트 스피릿제로(SPIRITZERO, http://spiritzero.com)와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이사 강진구)에서 진행하는 ‘캡콤코리아배 슈퍼스트리트파이터 Ⅳ 아케이드 에디션 게임대회’의 첫 번째 예선전이 지난 7월 2일 서초동에 위치한 국제전자상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첫 예선에는 지난 6월 말 호주의 ‘샤도루 닷컴’ 주최로 개최된 ‘Shadowloo Showdown 2k11’ AE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한 ‘풍림꼬마(Poongko)’ 선수와 6월 중순 미국 ‘NorCal Regionals’에서 2등을 차지한 ‘인생은 잠입(Infiltration)’ 선수 등 정상급 실력을 가진 선수들이 다수 참가하여 관심을 모았다.

이날 풍림꼬마 선수와 인생은 잠입 선수는 조금 이른 32강에서 맞붙었다. 다양한 공격 루트를 보이며 첫 세트를 따낸 풍림꼬마의 세스를 상대로 고우키의 새로운 울트라 콤보 천충해역인을 맞추면서 기세를 잡은 인생은 잠입 선수가 결국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하면서 최강의 고우키 유저임을 다시금 확인시켰다.

강력한 우승후보인 풍림꼬마를 탈락시킨 인생은 잠입 선수는 이후 압도적인 실력으로 결승까지 진출해 류를 사용하는 LAUGH 선수를 만났다. 오랜 기간 캡콤 격투게임을 플레이해온 LAUGH 선수는 침착한 방어를 바탕으로 변칙적인 승룡권 공격을 성공시키며 1차 예선의 우승을 차지했다.

3위 결정전에는 블랑카를 사용하는 Kimlegend 선수가 바이퍼를 사용하는 M.Lizard 선수에게 승리하였으며 4위까지의 선수가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격렬한 대전이 끝난 후에는 경품 추첨 행사가 이어져 대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캡콤코리아에서 발매된 게임 타이틀, 매드캐츠사의 토너먼트 에디션 스틱, 그리고 향후 캡콤코리아에서 2011년 8월부터 2012년 2월까지 발매되는 모든 타이틀을 제공하는 ‘캡콤코리아 향후 타이틀 증정권’에 당첨되는 행운을 누렸다.

한편 7월 9일에 진행되는 2차 예선에는 1차 예선에서 아깝게 떨어진 풍림꼬마를 비롯해 탄탄한 방어력의 발로그 고수 자넷, 강력한 심리전을 자랑하는 장기에프의 짱무 선수 등이 참가신청을 완료해 다시 한번 격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2차 예선은 7월 8일까지 스피릿제로 홈페이지(http://spiritzero.com)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차 예선과 마찬가지로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다음 팟(http://tvpot.daum.net/spiritzero.live)을 통해 실시간 중계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진표>

<대회영상>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0274E7D1853620FA

<보도자료 문의>

스피릿제로(SPIRITZERO, http://spiritzero.com/)
이동배             glayh@naver.com
백인수             saulabis@spiritzero.com
이운진             BIGDANMUL@gmail.com

SPIRITZERO.COM
GAME EVENT ASSOCIATION in KOREA

플레이엑스포 2016 SFV 2:2 랜덤토너먼트

May 03, 2016

플레이엑스포 2016

스트리트 파이터 5 2:2 랜덤 토너먼트

간만의 대회 소식입니다!

팀 스피릿제로에서 네이버 구닥동 및 여러 관계자분들의 도움으로 이번에는 일산 킨텍스에서! 또! 스트리트 파이터 5 대회를 개최합니다!
5월 22일 일산 킨텐스 플레이엑스포 2016 행사 마지막 날 열리는 이번 토너먼트는 기존 대회와는 다르게 2:2 랜덤 팀 싱글 토너먼트로 치뤄지며, 상위 입상자들에게는 푸짐한 상금 및 경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당일 입장 시 입장료는 5,000원 입니다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관신청을 할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5월 14일 평촌역 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열리는 Road to EVO 에서도 가능하면 종이로 된 초청권을 나눠드릴 예정이지만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오실 분들은 사전신청을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금방 탈락하시더라도 바로 옆의 레트로 장터도 있고, 각종 행사가 많이 열릴 예정이오니 그냥 돌아가지 마시고 천천히 보시다가 경품 추첨때 다시 돌아오시면 됩니다!
그럼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킨텍스에서 만나요~ +_+
 

대회일시

2016년 5월 22일
낮 12시 ~ 1시 – 참가신청
오후 1시 ~ 1시 30분 – 랜덤팀 추첨, 대진표 작성
오후 1시 30분 – 대회 시작
 

상금 및 경품

1위 – 각 30만원
2위 – 각 20만원
3위 – 각 매직스틱(PS3, PS4, PC 겸용) 1대
 

대회 규칙

– 당일 구성 된 2명 팀으로 치뤄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한 번 지면 끝납니다. 팀 해체 ^o^
– 팀원이 없는 팀(?)은 목숨이 두개입니다.
– 선봉, 대장, 캐릭터 자유. 단 스테이지는 랜덤!
– 1승 1패 후 각 승자끼리 결선
– 무승부는 그대로 재경기
– 각종 폭력행위나 욕설, 성추행 등의 행위는 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쫓겨나는게 전부가 아닐 수 있습니다.
– 개인 컨트롤러는 PS4 유선 컨트롤러만 사용 가능합니다. 개인 컨트롤러가 없는 분은 현장에 비치된 매직스틱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대진표 윗쪽이 1p 자리에 앉아주세요.
– 셋팅 시간은 2분입니다. 빨리빨리!
– 고의로 대회, 경기를 지연시키는 행위를 한다고 주최측이 판단 할 경우 실격 될 수 있습니다.

로드 투 에보 2016 관련 기사 모음

May 12, 2016

(안양=포커스뉴스)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세계 최대 규모 격투게임 대회인 ‘EVO'(Evolution Championshiup Series) 2016에 참가할 스트리트파이터 5 국가대표 선발전을 14일 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개최한다.
EOV 2016 대회는 7월15~17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며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행사다.
스트리트파이터 5 국가대표 선발전은 플레이스테이션4를 이용한 격투게임으로 국가대표를 꿈꾸는 전국의 게임플레이어와 게임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일반인이면 참가가 가능하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 스트리트파이터 5 국가대표 선발전 열어

  •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 등록 : 2016-05-11 03:55
  • 수정 : 2016-05-11 03:55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창조산업진흥원(원장 박병선)이 오는 14일 세계 최대 규모 격투게임 대회인 EVO 2016에 참가할 스트리트파이터 5 국가대표 선발전을 창조경제융합센터에서 개최한다.